꼬앵이의 보은

양말목 공예로 고양이 숨숨집 만들어주기! 본문

꼬앵이 자랑

양말목 공예로 고양이 숨숨집 만들어주기!

꼬앵이의 보은 2021. 5. 14. 06:40

양말목 공예로 만든 고양이 숨숨집! 한번 해보세요

안녕하세요

고앵이의보은입니다.

 

오늘은 양말목 공예로 만든 고양이 숨숨집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양말목공예는 가격도 다른 공예에 비해 저렴해서 쉽게 접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포스팅 한번 해보겠습니다 ㅎㅎ

 

 

 

공예란? 

실용성과 아름다움을 생각하여 생활에 필요한 것을 아름답고 쓸모있게 만드는 생활 속 미술입니다. 수공예, 기계공예, 예술가로서의 공예로 나눌수 있구요 재료에 따라서도 나눌 수 있습니다. 천을 소재로 한 공예나 나무, 금속 등 무엇으로도 만들 수 있죠.

 

 

 

양말목이란?

양말공장에서 양말 생산 시 만들어지는 실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말목은 양말을 생산할 때 생겨나는 산업폐기물로 쓸모가없어서 남는 실로 무언가를 만들기 시작하면서 탄생했다고 해요.  재활용 공예로 꽤 알고 계신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양말목 공예는 위에 이미지처럼 보이는 링 형태의 천을 서로 교차하며 이어주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네이버 최저가로 3kg에 만원정도 되는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꾸준히만 한다면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완성된 모양

가운데에 구멍을 뚫어서 우리 고양이가 들어갈 수 있게 항아리 모양으로 완성되었는데요~  사실.. 감자가 잘써줄지가 참 의문이었습니다.

 

우리 왕깜자 덩치가 커서 (6.6kg) 숨숨집이 엄청 작아보이네요 ;;

다행히 잘 써주기는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애초에 만든것이 방석이 아니니.. 입구를 열고 억지로 들어가보게도 했는데요 ㅋㅋㅋ

 

의외로 잘들어가주네요 ㅎㅎ

 

 

사실 방석으로든 안에 들어가서 쓰든 위에 올라온 것만으로도 성공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간단히 만들 수 있고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양말목공예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Thank you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