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앵이의 보은

삼성 갤럭시 Z폴드3, Z플립3 유출? 들어간 기술 알아보자 본문

세상 모든 IT

삼성 갤럭시 Z폴드3, Z플립3 유출? 들어간 기술 알아보자

꼬앵이의 보은 2021. 5. 9. 21:33

Z폴드3, Z플립3 어떻게 나올까? 

안녕하세요

고앵이의보은입니다.

 

이번 삼성 갤럭시 Z폴드3와 Z플립3의 디자인과 기술이 유출되었는데요. 대략적인 기술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Z폴드3

먼저 Z폴드3에서 변경되는 기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디자인

Z폴드3 디자인 유출

카메라 디자인은 갤럭시 21을 닮았을거라는 예상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타원형의 카메라 디자인이 눈에 띄네요. 어떤 갤럭시모델과도 다른 것을 알 수 있는데, 카메라는 초광각, 광각, 망원각 led 플레시로 디자인만 바뀐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이미지에 폴드3에도 렌즈부분이 튀어나온 카툭튀는 그대로 예상이 되네요. 힌지 부분도 기존 폴드랑 동일할 것으로 보입니다.

색상

색상은 화이트 블랙 그린으로 보이며 그린 색상은 삼성이 많이 보여준 색상이 아니라서 기대가 되네요

 

S펜

S펜 유출사진

펜으로 무언가를 적는 것, 유출된 내용으로 보아 S펜이 지원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기술적인 부분 때문에 내부 디스플레이를 덮는 커버윈도우가 S펜의 압력을 견디지 못했었는데, 이것을 어떻게 개발한 것인지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기존 노트처럼 폰 안쪽에 수납하는 식은 아닐 것이라고하는데요. 케이스에 펜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을 지원할지, 사용자들이 따로 구매를 해서 사용해야 할지 등이 주목해야될 부분입니다.

 

디스플레이 

전 후면 디스플레이 모두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를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스크레치와 내구성에 신경을 쓴 부분을 알 수 있죠. 또한 전작에서는 외부디스플레이 60Hz, 내부디스플레이 120Hz를 썼었기 때문에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이번 Z폴드3는 외부 내부 모두 120 Hz 가 될 것이라고 하네요. 

 

UDC(Under Display Camera)

UDC 설명

 

삼성 유출 사진

이번 갤럭시 Z폴드3에서 UDC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UDC란 말 그대로 전면 카메라가 존재하지만, 디스플레이 아래로 들어가 있어서 평상시에는 사용자에게 카메라가 노출이 안되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즉, 카메라의 공간을 없앰으로써 디스플레이를 더욱 더 크게 쓸 수 있게끔 풀스크린으로 만들어주는 기술인 것이죠.

하지만 지금의 기술력으로는 치명적인 단점도 분명 존재합니다. 이 UDC 기술은 디스플레이에 미세한 구멍을 엄청나게 많이 뚫어 디스플레이 안쪽에 카메라로 빛을 전달하는 기술인데요. 기술력이 모자라다면 디스플레이가 어색한 현상이 나올 수 있고, 자연스럽게 하려면 카메라의 성능이 낮아져 화질이 안좋아지는 현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이 이 기술을 어떻게 적용했을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UDC 카메라의 단점

 

기대되는점

저의 경우 UDC을 얼마나 실용적이게 구현했는냐와, 디자인도 실물로 봤을 때가 기대되긴는 합니다. 하지만 갤럭시 Z폴드 같은 경우에는 이전 사용자들이 불편함을 호소했던 부분이라면 아무래도 디스플레이가 다른 폰들에 비해 두배정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실사용에 있어서 무게가 차지하는 비율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작은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해지네요

 

Z플립3

이번에는 Z플립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디자인

 

Z플립3 디자인 유출

전작의 Z플립은 두가지 색상이었지만 이번 Z플립3는 4가지 색상으로 그레이, 화이트, 바이올렛, 그린 으로 출시 될 것 같습니다. 색상의 경우 나라별, 통신사별로도 다르게 출시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전작보다는 각진 디자인도 눈에 띄네요. 또한 외부디스플레이와 투톤색상으로 디자인이 많이 귀염뽀짝했졌네요 

 

 

디스플레이

Z플립3 외부디스플레이

 

외부 카메라 렌즈, 외부디스플레이가 전작보다 훨씬 커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작의 경우 시간, 간단한 알림 정도 확인할 수 있는 크기였지만 이번작은 디스플레이가 1.83인치로 커져서 간단한 알림이나 어플같은 경우 조작을 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전후면 모두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를 채용해 내구성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디스플레이를 강조한 투톤 , 외부디스플레이 현재는 간단한 알림정도만 확인할 수 있는 크기로 기존 사용자들이 느꼈던 부분을 반영한 것이 큰 것 같습니다.

 

기대되는 점

이번 작에 경우 이전보다 커진 외부디스플레이에 편의성과 색상이 다양하게 출시되는 만큼 다양성이 기대가 됩니다. 또한 투톤디자인이 마음에 드는데, 실제로 봤을 때 얼마나 예쁜지가 정말 궁금해지네요.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Thank you 😘

Comments